자미두수? 잡담



이 사람은 상당히 점잖고 예의가 있으며 말도 부드럽게 하는 사람으로 내숭은 좀 있지만 정직하며 자존심이 세고 속은 강한 사람이다. 겉으론 어리숙하게 보이기도 하지만 결코 만만히 보아서는 안되고 성격이 양면성이 있으며 가끔 느물거리기도 하는 타입으로 앞에선 아닌 척 하지만 뒤로 딴 생각을 잘한다. 대개 맏이나 막내에서 많이 보고 효자 효녀이며 나이보다 어른스러운 면이 있고 대인관계도 자기보다 나이가 많은 사람들과 잘 사귄다. 남과 대화를 할 때도 정리를 해가며 하는 사람이고 대답 또한 확실한 것이 없이 가만히 듣고는 상황에 따라 아니다 싶으면 끝에 가선 전혀 엉뚱한 방향으로 나간다. 자기가 말한 것은 책임을 지는 타입이고 남에게 안좋은 얘기를 할 때도 그 사람의 기분을 건들이지 않고 할 말은 다 한다.
이 사람은 무엇이든 급하게 서두는 것 없이 신중한 스타일이며 환경에 적응도 잘하고 고난도 극복을 잘해나간다. 인정은 있는 사람이라 자기 일도 못하면서 남의 일에 바쁜 사람이 많고 나중에 여유가 되면 고아원이나 양로원 같은 곳에 적선도 잘하고 봉사활동하기를 좋아한다. 사교술도 뛰어나고 책임감과 의리도 있는 사람이며 특히 실무에 강한 사람이라 무슨 일을 하든 인정을 받는 사람이 많은데 자기보다 실력자와 교분을 많이 쌓고 찬스를 잘 잡아 활용하는 능력도 있다. 그러나 가끔 비현실적인 행동이 많으며 강자에겐 약한 면이 있고 자기에게 별 이득이 없는 사람은 깔보는 경향이 있는데 이해타산도 잘 따지고 인색할 땐 상당히 구두쇠노릇을 한다.
자기가 아니다 싶으면 절대로 확답을 안 하는 사람이고 거절할 때도 점잖게 거절을 하는 형이며 자기 얘기는 잘 안하고 남의 비밀은 은근히 파고드는 면이 있다. 이 사람은 일을 할 때도 하나하나 이해득실을 따져보고 시작을 하지만 일단 손을 대면 무슨 일이든 하자가 없으며 마무리도 꼼꼼하게 하는 사람이다. 그리고 감정이 얼굴에 잘 안 나타나며 기분이 나빠도 겉으로는 웃는 사람으로 대체로 한번 사귀면 변함이 없지만 잘나가다가도 아니다 싶으면 상대방도 모르게 혼자 싹 정리를 한다.
이 사람은 어려서 공부할 때도 누가 잔소리하는 것을 싫어하고 노느라고 정신이 팔려 안 하다가도 할땐 한꺼번에 몰아서 스스로 하는 타입인데 특징은 고등학교에 올라가면 중반부터 수학이 좀 떨어지니 보충이 필요하고 외국어는 잘 맞으니 영어나 일어를 익혀두면 나중에 필히 써먹을 일이 있다. 학교는 국립대, 고대, 성균관대, 홍대, 한양대, 건대, 중앙대, 단대, 세종대 등이 좋고 지방대나 전문대도 괜찮다. 전공은 사범대, 어학, 미술 디자인, 회계, 의학, 심리학 등과 서비스, 예술 쪽이 잘 맞는다. 이 사람은 직업의 귀천을 가리지는 않지만 일반 월급생활은 못하고 자영업이나 자율적으로 움직이는 직업, 특수 전문직 등과 사회사업가, 정치가, 작가, 의사, 세무, 교직, 종교가, 예술가 등 서비스직도 잘 맞는 사람이다.
종교는 불교나 간혹 천주교에서 많고 결혼은 서기로 홀수 년에 만나서 홀수 년에 해야 하는데 연애는 실패고 중매나 소개로 궁합을 잘 보고 결혼해야 한다. 이 사람은 상당히 보수적인 면이 있으며 남의 상대는 잘 보는데 내 배필은 잘 못 보는 사람이 많아 결혼이 무척 힘들며 인물, 조건보다는 능력을 위주로 판단해야하고 대부분이 효자효녀라 부모가 반대하는 결혼은 피하는 편이다. 나중에 부모를 모신다는 생각은 기본이고 상대는 맏이나 막내에서 만나는 것이 좋은데 이 사람의 특징은 결혼은 잘 안되지만 항상 연애상대는 떨어지지가 않고 특히나 염복 중에 사는 사람이 많아 색을 너무 밝히면 일이 잘 안 풀리는 경향이 있으니 자제해야 한다. 여자는 한번 결혼해서 애를 낳으면 신랑이 힘들게 해도 이혼이 잘 안되면 만약 이혼한다면 남자가 집을 나가던가 여자가 애를 맡어야 이혼이 가능하니 궁합을 잘 보고 결혼하라. 신랑감은 대체로 잘 생겼다기보다는 인상이 깨끗하고 품위가 있으며 무게가 느껴지는 사람으로 성격은 욕심이 좀 많지만 책임감이 강하고 현실적인 면이 강한 사람이라 하겠다.
남자는 신부감으로 역시 뛰어난 미인은 아니지만 인당이 깨끗하고 전체적으로 균형이 잡힌 여성으로 섹시한 느낌도 있지만 침착하고 모성애가 있으며 계산이 확실한 현실감각이 있는 여성이다



...뭐냐 이건

http://egosan.com/menu_02_1.html


덧글

댓글 입력 영역